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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XXXXXX ”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 이란 “XXXXXX”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XXXXXX”은 이용자께서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XXXXXX”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몰"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입점 판매자와 계약 체결 및 "입점 판매자"가 "몰"의 이용약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판매행위를 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4)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몰"이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④ "몰"은 특정 구매 행위가 다수 이용자의 구매 편의를 해치거나 비합리적인 구매행위라고 판단하는 경우에 구매수량, 구매방식에 제약을 둘 수 있습니다. ⑤"몰"은 "이용자"와 "입점 판매자" 간에 상품 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온라인상의 거래 공간과 주문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나, 자율적인 거래행위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행위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몰"이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통지를 할 수 없으며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몰의 면책)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구매 및 "몰" 의 특정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이용자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만 14세가 되지 않은 자가 신청하였을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가능 ③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이용자는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가입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이용자자격을 제한, 판매거부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 관련 이용자 부담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고객센터 등 몰의 제반 상담창구 이용시 욕설, 반말, 협박, 위해 및 성적비하가 담긴 글이나 비정상적,비인격적 언행을 표출 하는 경우 6) 제반 상담창구 이용시 신속해결 위한 전화상담 거부, 회피 상태에서 반복적, 다량의 문의접수 또는, 답변이 종결된 동일 문의를 다량접수 하는 등 업무방해 행위를 하는 경우 7) 구매 후 반복적인 변심반품, 중고상품 대량구매 후 반복적인 변심반품, 구매 후 장기간 출고보류 요청(2일 이상) 등으로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 박탈, 반품 행태를 2회 이상의 협조,경고 요청에도 불구하고 지속하는 경우 8) 회원이 1년 동안 회사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적립금 등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회사 이용 없음' 조건이 동시에 충족될 경우에 휴면계정 처리 대상입니다. -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등 1년 이상 미거래 및 로그인 이력 없는 경우 - 고객센터 상담 이력이 없는 경우(전화,해피콜 및 1대1문의 등) *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하면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과 적립금을 다시 활성화하여야 합니다. * 휴면계정으로 처리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해당 회원의 적립금을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이용자 자격을 제한•정지 등 탈회 경고에도 불구, 동일 행위가 발생되거나 혹은 사안의 심각성으로 즉시 탈회를 결정하면 탈회통지 후 1주일 내 몰은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용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등록 말소전 탈회 통지 후 1주일 내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몰"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이용자가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이용자가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이용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상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구매 및 판매) ①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최종 주문의사 표시 (주문장제출 버튼 클릭)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 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결제 2) 무통장입금/계좌이체 3) 기타 "몰"이 정한 대금지급방법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재화의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배송을 위해 재화의 출하가 완료된 시점에서는 변경이나 취소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며, 14조의 반품규정에 따릅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2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몰은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재화의 내용에 변경이 있어 통지할 경우 이용자의 답변이 없으면 "몰" 은 계약을 해지하고 환급절차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 이용자가 대체상품의 구매를 포기하고 환불을 요청할시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환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등 조치를 하며 반품,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보호)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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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개인정보취급방침 1. 총 칙 ‘거래처 명을 기입'은(는) (이하 '공급사'라 합니다.) 공급사와 거래에 있는 “이용자 명을 기입”(이하 '이용사')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사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공급사 및 공급사 관련 제반 서비스 (모바일 웹/앱 포함)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수집 항목 ⓐ 공급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명 , 회사전화번호 , 결혼여부 , 서비스 이용 기록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 서면 양식 ⓑ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OS종류, 브라우져 종류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사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경품 등 배송 또는 계정 등록 후 사용가능 쿠폰경품 등의 배송 등을 위한 배송지, 수령자명, 유선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등 ⓓ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이메일주소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 시 : 상품권 번호 - 환불 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② 수집 방법 : 공급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비회원 구매 포함) -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공급사는 이용사에 공급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공급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사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등 ②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③ 신규 서비스 개발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쿠키(cookie)란? 공급사는 이용사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사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일반적인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사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공급사의 컴퓨터는 이용사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사의 추가정보를 이용사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추가 입력 없이 기본적인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사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사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사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쿠키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쿠키(cookie) 운용 공급사는 이용사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공급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이용사의 계정을 식별하는 e-mail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공급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이용사 e-mail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주문한 상품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공급사는 인터넷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사의 개인정보를 공급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공급사는 이용사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 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사께 제휴사 등이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사께서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휴사 등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 등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사가 일단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고객과 체결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업무 범위내에서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 정보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 기한까지 보유 후 삭제됩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이용사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사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 클릭 후 직접 정정 가능합니다. ② 이용사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사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사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관리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이용사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계정정보의 경우, 계정을 삭제하거나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②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③ 이용사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등을 이용사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공급사는 지체없이 그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사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공급사”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사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1. 아동에 대한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①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공급사에 계정 생성을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와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② 공급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열람, 정정, 삭제 등을 요구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열람, 정정, 삭제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보호관리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법정 대리인임을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12. 이용사의 권리와 의무 ① 이용사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사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사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사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사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12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대책 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공급사는 이용사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사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 공급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공급사는 이용사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사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서버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공급사는 이용사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용사 개인정보 보호 문의처 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이용사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사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이용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 전화번호: XX) XXXX-XXXX - 팩스번호: XX) XXXX-XXXX - 주 소: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사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이용사 개인정보 안전을 위한 최선 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사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②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 또는 일반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이용사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XXX * 직책: CEO * E-mail :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성명: * 소속: * 직책: * E-mail: * 전화: * Fax: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50-9531~2)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3-9112)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제정일자: 2017-12-01 개인정보취급방침 관련 최종변경일자 : 2017-12-01 개인정보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17-12-01